self management: ~하기

from Small Talk 2008. 12. 24. 08:05

photo by tedmurphy

 
혼자산책하기, 삶의균형잡기, 오늘할일을포스트잇으로기록하기, 급술마시지않기, 무엇무엇하기...
유치하고 진부하지만 하나의 매니지먼트라고 부를 수 있다. 드러커의 글에 일관되게 나타나는 경영에 대한 얘기가 그 대상을 자신으로 놓는 자기경영으로 볼 수도 있듯이 이 ~하기가 합리적인 자기관리에 대한 동기부여와 의사소통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. 그래서 ~하기를 하나 적어본다면 아침에 15분 드러커 읽기!? 15분이 너무한가 드러커가 너무한가... 아니면 ~하기인가.

한데 정말 경영이란 말이 일상 대화의 소재로 인기가 없고 좀 그렇지만 경영이나 혁신은 비즈니스만이 아니라 사람이나 인간관계에 대해서도 똑같이 적용된다. 아래 글에서 기업을 사람으로 치환하거나 좌절과 불이행을 또 다른 단어로, 다른 뜻으로 살짝 바꾸어도 무방할 것 같다. 時적인 마지막 문장, 아름답다!

당신이 어느 기업의 가치관을 받아들일 수 없다면, 절대로 그곳에서는 일하지 말라. 이 원칙을 무시하면 좌절과 불이행을 자초하게 될 것이다. 드러커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. <윤리적 법칙은 모두에게 똑같이 적용된다> 평가 기준은 단 하나, <거울 테스트(mirror test)>뿐이고, 우리는 그 테스트를 반드시 통과해야 한다. 문제는 단 하나다. <아침에 면도를 하거나 립스틱을 바를 때, 나는 어떤 종류의 사람을 만나기 원하는가?>
-로버트 헬러, <>은 피터 드러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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